무더위 스트레스 서울 근교에서 풀어볼까…체험거리, 문화행사 다채로운 일산, 맛집에서 수제만두 별미 맛보는 즐거움도 이정형 기자 2017-08-04



이어지는 무더위에 훌쩍 떠나고 싶은 여름, 푸른 산도 좋고 파란 바다도 좋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계절이 여름이다. 하지만, 멀리 떠나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이동거리상의 부담이 있어 쉽사리 떠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서울 경기 근교 가볼만한 곳들에 눈길을 돌리게 된다. 경기도 일산도 그중 하나다. 호수공원, 원마운트 워터파크, 아쿠아플라넷, 고양낙동치즈체험장, 킨텍스 상상체험 키즈월드 등 여름을 이기기 위한 체험놀이가 다채롭게 준비된 곳이라 주말 나들이 하기에 제격이다.
 
 
최근에는 유럽 느낌 가득한 복합문화쇼핑몰로 트랜디한 맛집들이 많고 쇼핑과 영화,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벨라시타가 눈길을 끈다. 벨라시타의 작은 미술관에서는 지금 매스미디어 속의 아이돌이라는 전시회가 진행하고 있어 아이들과 관람하기 좋다.
 
금강산도 식후경. 가족나들이에서 외식은 빠질 수 없는 코스다. 맛난 먹거리로 오붓한 식도락을 즐기는 시간이 필수인 것. 저마다의 차별적인 맛을 자랑하는 일산 맛집들이 많다.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수제손만두로 유명한 귀일만두도 소문난 맛집이다.
 
 
신선한 야채와 두부, 담백한 고기를 듬뿍 넣어 만두피부터 만두속까지 정성 100%로 손수 만든 수제만두가 일품이다. 언제라도 맛볼 수 있도록 24시간 오픈이라고 한다. 취향에 따라 분식, 한식까지 즐길 수 있는 귀일만두&음식백화점이기도 하다.
 
무더운 여름 서울, 경기 근교 일산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알록달록 먹음직스러운 만두, 분식, 한식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이 오붓한 식도락을 즐기는 것도 좋은 피서가 되겠다.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입력: 2017/08/04 [17:54]
최종편집: ⓒ No.1 문화신문 [뉴스컬처]